홈 > 복지관소개 > 관장인사말

관장인사말

관장님 사진
2011년 개관한 과천시장애인복지관은 재활 서비스와 역량강화, 권리옹호를 통하여 장애인의 자립과 사회통합을 지원하고자 과천시가 건립하고 장애인 전문 공익법인인 푸르메재단이 위탁 운영하고 있습니다.


과천시장애인복지관은 지역사회, 이용자, 주민의 복지실현을 위해 다양하고 새로운 방법을 찾는 노력을 하고자 합니다. 이용자와 함께 마련하고 누리는 복지관, 지역사회와 더불어 마을 공동체를 지향하는 복지관, 소도시형 대표 복지관이 되도록 마음을 모아 노력하고 있습니다.

물론 복지관이 모든 것을 다 할 수 없다는 것은 명확한 사실입니다. 부족한 부분을 채우고 개선하기 위하여 우리 복지관은 직원들의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교육과 훈련을 통해 서비스 질 개선에 만전을 기하고자 합니다. 특히 이용자와 가족의 참여와 자기결정을 존중하며, 지역사회가 장애인 문제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스스로 변화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촉구하며 과천 지역에서의 장애인복지 허브센터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는데 더욱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과천의 문화적·정서적 특징을 적극 반영하여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통해 장애인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품격을 높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장애인과 지역사회에 행복씨앗을 나누는 과천시장애인복지관이 되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격려 부탁드리며 여러분의 방문에 감사합니다. 항상 행복하세요.

고맙습니다.

과천시장애인복지관장

곽재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