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복지관소개 > 재단소개

재단소개

재단법인 푸르메

푸르메재단(이사장 강지원)은 장애인이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재활과 자립을 지원하는 비영리재단입니다. 기부자 1만 명의 뜻을 모아 국내 유일의 어린이재활병원을 세우고 통합적 의료서비스로 재활치료의 모델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장애인이 지역사회에서 당당하게 자립하는 데 꼭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양질의 일자리 마련에 앞장섭니다.

미션 비전

설립목적 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별도의 페이지를 참고하세요.

주요사업

의료

장애인의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통합적 재활서비스를 지향합니다. 국내 유일의 푸르메어린이재활병원을 중심으로 푸르메재활센터, 푸르메치과, 종로아이존을 운영하면서 전인재활을 선도합니다.

자립

장애인이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당당하게 홀로 서도록 지원합니다. 과천시장애인복지관과 종로장애인복지관, 시립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푸르메직업재활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장애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행복한베이커리&카페의 확장과 푸르메에코팜 건립을 시작으로 한 (가칭)푸르메마을 조성을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배분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장애인을 위해 대기업과 손잡고 재활치료와 사회적응, 교육문화 등 다양한 영역에서 지원사업을 펼칩니다. 장애인의 부모와 비장애 형제자매를 위한 사업까지 영역을 넓히고 있습니다.

사회통합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행복한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노력합니다. 푸르메스포츠센터와 푸르메어린이도서관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선진 재활문화를 소개하고 장애인식을 개선하기 위한 좋은 책도 꾸준히 펴냅니다.

찾아오시는 길